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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트 디즈니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우리의 생각보다 많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가 하고 있는 사업 목록은 위키피디아를 참고해도 좋습니다.

너무 많아서 입이 아플 정도입니다.

 

ko.wikipedia.org/wiki/%EC%9B%94%ED%8A%B8_%EB%94%94%EC%A6%88%EB%8B%88_%EC%BB%B4%ED%8D%BC%EB%8B%88

 

월트 디즈니 컴퍼니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디즈니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다른 뜻에 대해서는 디즈니 (동음이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월트 디즈니 컴퍼니(영어: The Walt Disney Company)는 미국의 거대한 대중

ko.wikipedia.org

 

회사에서는 이를 크게 4가지 사업 부분으로 나눕니다.

 

주요 사업 부문

 

1) 미디어 네트워크

   - Disney, ESPN, Freeform, FX 및 National Geographic 브랜드로 국내 케이블 네트워크를 운영

   - ABC의 텔레비전 방송 네트워크와 8 개의 국내 텔레비전 방송국. 이 부문은 TV 제작 및 배급에도 관여

 

 

케이블 채널을 운영합니다.

 

 

2) Parks Experiences 및 제품

  - 플로리다의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와 같은 테마 파크 및 리조트를 운영(캘리포니아, 파리, 홍콩, 상하이)

  - 디즈니 크루즈 라인, Disney Vacation Club, National Geographic Expeditions, and Adventures by Disney and Aulani, a Disney resort and spa in Hawaii

  - 일본 도쿄 디즈니 리조트를 운영하기 위해 지적 재산을 제 3 자에게 라이센스

 

 

테마파크와 리조트 사업, 최근 코로나로 죽 쓴 분야입니다.

 

 

3) Studio Entertainment

   - Walt Disney Pictures, Twentieth Century Studios, Marvel, Lucasfilm(스타워즈,인디아나존스), Pixar, Searchlight Pictures 및 Blue Sky Studios 배너 아래에서 영화를 제작하고 배포 

   -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개발, 제작 및 라이센스합니다. 음악을 제작하고 배포합니다. 

   - Industrial Light & Magic 및 Skywalker Sound를 통해 포스트 프로덕션 서비스를 제공

 

 

디즈니의 파워1

빵빵한 제작사

 

 

4) Direct-To-Consumer 및 International

  - Disney, ESPN, Fox, National Geographic 및 Star로 구성된 국제 텔레비전 네트워크 및 채널을 운영 

  - Disney + / Disney + Hotstar, ESPN + 및 Hulu로 구성된 소비자에게 직접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 Disney Movie Club 및 Disney Digital Network와 같은 스트리밍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

 


파워1을 활용한 파워2

디즈니 플러스

 

 

문제는 이들 중 2 테마파크 및 리조트의 사업 비중이 디즈니에서 차지하는 바가 크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코로나19로 디즈니는 영업이익이 마이너스가 되는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즈니의 주가는 연일 고공행진 중이라 궁금하지 않을 수 없죠.

 

 

 

관련 기사

 

 

https://kr.investing.com/analysis/article-200434357

주가는 금요일 13% 이상 상승해 사상 최고가인 $175.72로 장을 마감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놀이공원과 영화관, 그리고 크루즈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매출이 끊긴 시기에 달성한 것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성과다.

 

디즈니는 창립 이래 가장 큰 위기 중 하나를 겪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도 지금과 같은 놀라운 실적을 올린 것은 현금 흐름이 고갈되고 앞날도 불확실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경영진에게 질투를 사기에 충분한 일이다.

그렇다면 디즈니가 이런 매력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명백한 차이점 중 하나는 다각화된 사업 모델과 브랜드의 경쟁력일 것이다. 디즈니는 놀이공원과 영화관을 찾는 발길이 끊기자 새로 출시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힘을 실었다. 스트리밍은 다양한 애널리스트들이 엔터테인먼트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분야다.

 

세계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는 지난주, 투자자들에게 2024년에는 수십 편의 영화와 TV시리즈 제작에 최대 연간 160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중 약 80%는 빠른 속도로 확장 중인 디즈니+의 구독자들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디즈니+는 향후 몇 년 안으로 스타워즈와 마블 시리즈를 각각 10편, 디즈니 라이브 액션과 애니메이션, 픽사 시리즈를 15편,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을 15편 출시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극장 혹은 실시간 방영 뒤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인 프리미엄 컨텐츠도 준비 중이다.

구독자 2억 6,000만 명

이러한 신규 컨텐츠들은 2024년까지 디즈니+ 구독자 수를 최대 2억 6천만 명까지 늘리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다. 또한 구독료는 월 $7.99로 $1씩 인상하는 것이 목표다.

투자자들은 이 계획이 현재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의 선두 주자인 넷플릭스(Netflix, NASDAQ:NFLX)의 시장 점유율에 도전하는 동시에 코로나19 사태 종결 이후 디즈니의 매출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반기는 모습을 보였다.

 

모건스탠리는 디즈니가 회계 2024년 안에 3억 명 이상의 디즈니+ 구독자와 35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스트리밍이 디즈니 최대의 사업이 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다.

니덤 애널리스트 로렌 마틴은 고객들에게 디즈니가 이미 스트리밍 서비스 분야에서 넷플릭스를 앞질렀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마틴은 고객들이 직접 구독할 서비스를 골라 다양한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는 디즈니+의 시스템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디즈니 투자자들은 동의하지 않겠지만, 넷플릭스의 컨텐츠가 디즈니보다 훌륭하다고 가정해보자. 디즈니의 마케팅 전략과 혁신과 비교했을 때 월간 $9에서 $18의 구독료로 단 한 종류의 구독형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넷플릭스는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을 뿐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최근 디즈니의 목표 주가를 $157에서 $200으로 상향하고 매수 평가를 내린 골드만삭스는 디즈니의 수익 창출은 앞으로 더욱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주장한다:

“목표 가격을 상향한 것은 디즈니의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스타와 디즈니+ 구독료 인상을 반영한 결과다. 우리는 장기적인 디즈니의 D2C 서비스 구독자와 매출 전망을 대폭 상향했다.”

 

최종 결론

 

코로나19 사태로 놀이공원과 영화관을 찾는 발길이 끊기며 디즈니도 상당한 타격을 입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다른 분야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확장되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디즈니의 강한 회복세를 불러올 것이라는 믿음을 품고 있다. 이런 분위기 덕분에 주가가 상승하고 애널리스트들의 목표 가격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디즈니+의 성과가 클 것을 예상하고 투자자들의 매수가 몰린다는 기사입니다.

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스트리밍 서비스의 성장에 더불어 기존 사업의 이익 수준도 올라와 디즈니의 수익이 개선되지 않을까하는 것이 주린이의 의견입니다.

 

아래는 디즈니와 넷플릭스의 시가총액 및 주가 정보입니다.

수치상 매력도는 넷플릭스가 월등합니다.

두 스트리밍 서비스의 승자는 누가될지.. 공부가 더 필요하네요.

 

    시가총액(BIL $) 주가($) PER(20E) 21E PBR(20E) 21E ROE(20E) 21E EPS(20E) 21E
월트디즈니 DIS 328 181.2 100.2 38 3.8 3.6 3.2 9.3 1.8 4.8
넷플릭스 NFLX 238.9 540.7 81.6 56.2 22.2 16.1 29.9 29.8 6.6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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