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확진자 수가 오늘 9시 기준으로 1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재택치료와 신속항원키트를 활용한 검사가 기본이 되면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폭증했는데요.
저도 얼마전 가족과 함께 검사할 일이 있어 약국에서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자가진단키트 구입처

1. 약국
가장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약국입니다.
하지만 들어온지 얼마 안되어 동나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로 잔여 물량을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근처 약국에서 들어온지 얼마 안됐다는 전화 통화를 한 후 방문하여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2. 편의점
전국 편의점에서도 키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온라인
급하지 않으시다면 인터넷으로도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인데 개당 1만원이 넘는 것은 좀 비싸고 개당 7000원 정도면 살만한듯합니다.

4. 보건소
물량이 충분한 곳에 가면 무료로 받으실 수 있지만 줄을 오래 서야해서 지금같은 강추위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 입고 시간

입고 시간은 약국, 편의점마다 상이하여 정확히 알려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그때 그때마다 전화 돌려보고 여분이 있는 곳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자가진단키트 개당 가격과 구매 한도

약국에서는 1개씩 낱개 포장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당 6천원에 구매하였는데 이것도 지역별, 약국별로 2천원 정도까지는 차이가 납니다.
정부에서 진단키트 갯수를 확보하라고는 했지만 가격까지 일괄로 정한 것은 아닌가봅니다.
구매 한도는 1인당 5개씩입니다.

마스크 때처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을 확인하지는 않지만 모두를 위해서 정해진 갯수만큼 사는 것이 좋겠죠?

자가진단키트 회사

기존에 유명한 휴마시스와 SD바이오센서 외에도 레피젠,젠바디,수젠텍 등이 있습니다.
레피젠은 작년 여름부터 승인 받아 생산되기 시작한 우리나라 자가진단키트입니다.
어느 회사 것을 사서 써도 무방하나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깊이 찌르고 정확하게 검사를 하느냐 인것 같습니다.

마스크도 그렇고 진단키트도 그렇고 코로나 관련 지출이 줄지는 않고 점점 늘어나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동선이 겹쳐 불안하시다면 집에서 자가진단키트로 확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