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른 사람 차를 운전해야 할 때 지금까지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이라는 이름으로

차 소유주가 기존 보험사에 연락해 단기로 운전자 범위를 넓히는 방법을 써야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각 자동차보험사에서 원데이자동차보험을 출시하여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기운전자확대특약과 원데이자동차보험의 차이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은 운전하기 전 날에는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예정에 없이 갑자기 다른 차를 운전해야 할 때는 이용할 수가 없었죠.

하지만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운전 당일에도 가입이 가능하고 운전자가 직접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렌트카까지 보장 가능하니 렌트카를 이용하면서 업체에서 제시하는 보험의 보장범위가 불안하신 분은 따로 원데이자동차보험을 추가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를 위해 아래 내용은 삼성화제 원데이애니카보험 보장 내용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렌터카를 운전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사고에 대해
렌터카의 수리비용, 휴차료(해당 특약 가입 시) 등 렌터카 회사에서 가입하는 보험으로
보상되지 않는 부분을 보장해 드립니다.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는 렌터카 회사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한 보험에서 보상)

 

단, 기간이 7일까지라 더 긴 기간을 운전해야한다면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을 이용해야 합니다.

가격은 운전자의 나이와 기존 보험의 보장 내용에 따라 다르니 타인 차량 운전 시에는 두가지를 비교해보시고 더 저렴한 쪽으로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렴하고 안전하게 보장받으면서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