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아모리 블루

(Nike Daybreak Amory Blue)

 

 

 

오랜만에 아울렛에 들러 신발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나이키 운동화 데이브레이크입니다.

스웨이드가 들어간 제품은 관리가 어려워서 구입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할인율이 높고 디자인이 좋아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데이브레이크와 테일윈드는 출시 당시에는 러닝화 라인으로 유명했지만 현재는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70년대에 출시된 제품이다보니 에어라는 기술이 없을 때이고 주로 마라토너 같은 육상 선수들이 신던 운동화입니다.

 

 

 

나이키닷컴 설명

 

 

 

데이브레이크 사이즈 팁

 

 

날렵한 모양이기 때문에 발볼이 넓으신 분은 정사이즈보다 반 사이즈 정도 업하시는 게 좋습니다.

데이브레이크 특성상 신다보면 늘어난다고 하니 딱 맞는 사이즈가 좋겠죠.

저는 보통 230~235를 신는 칼발인데 직접 신어보니 235가 적당했습니다.

 

 

 

스타일

 

제가 고른 데이브레이크 아모리블루의 갑피는 하늘색과 남색이 조합되어있습니다.

하늘색 부분은 나일론이고 남색 부분은 스웨이드 소재입니다.

스웨이드 부분이 소가죽이라 원칙적으로 세탁이 불가능합니다.

 

 

 

앞코에 접착제가 튀어나온 부분이 신경쓰여서 여러 상품을 비교해봤지만 대부분의 제품이 비슷했습니다.

 

 

 

옆면 모습이 날렵합니다.

미드솔 부분이 흰 색이라 오염에는 주의해야할 것 같네요.

 

 

 

취급상 유의사항

결론은 세탁하지 말고 솔로 잘 닦아라입니다.

 

 

 

착용 모습

 

밖에서 신기 전에 집에서 시착을 해 봤습니다.

청바지에 가장 잘 어울리고 슬랙스, 면바지에도 잘 어울리는 전방위 모델입니다.

슬랙스에 신을 만한 운동화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저는 나이키 데이브레이크를 추천하고 싶네요.

 

예쁩니다

 

가격 정보

 

정가 119,000원

나이키닷컴 판매가 95,200원

아울렛 판매가 83,300원

 

색상에 따라 더 할인되는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