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저렴한 금리를 활용해 생활비 또는 투자를 위해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용한 금액과 기간만큼만 이자가 산정되고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다보니 계획성 있게 잘 사용하면 유용하기 때문이죠.

저도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 등 각종 자금 융통을 위해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을 뚫어놓고 사용 중입니다.

 

다만 이 마통 이자라는 게 한 달에 얼마로 딱 떨어지지 않다보니 계산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아래 계산기를 활용하면 쉽고 빠르게 마이너스 통장 이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https://calculator.asamaru.net/%EA%B3%84%EC%82%B0%EA%B8%B0/%EA%B8%88%EC%9C%B5/%EB%A7%88%EC%9D%B4%EB%84%88%EC%8A%A4%ED%86%B5%EC%9E%A5-%EC%9D%B4%EC%9E%90-%EA%B3%84%EC%82%B0%EA%B8%B0/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 이자 계산기

마이너스통장 사용 금액에 대한 이자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calculator.asamaru.net

 

사용법은 꽤 단순합니다.

 

1. 대출금리

2. 이자 출금일

3. 입출금내역(돈 빼 쓴 일자)

4. 대출기간을 입력하면 날짜별로 지불해야할 마이너스 통장 이자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저는 2.9%의 대출로 3천만원을 빌렸을 때 얼마의 이자가 나오는지 계산해보았습니다.

 

 

 

이자는 월별 내역과 일별 내역으로 구분되어 계산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이자는 매달 1번 출금되니 월별 내역만 잘 살펴봐도 충분합니다.

 

 

 

일별 이자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기를 활용해서 은행에서 이자가 빠져나가기 전에 미리 계산해볼 수 있으니 간편합니다.

1년동안 필요한 이자를 미리 계산해보고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