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봉 4천만원에 월 100만원 긁으면 작년보다 130만원 더 공제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10/1114915/
- 올해분 연말정산에서 카드 소득공제가 확대
-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사용액이 연간 최저사용금액(총급여액×25%)을 초과해야 하고 결제수단에 따라 공제율이 다르므로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말까지 어떤 결제수단을 얼마나 더 사용해야 할지 계획을 짜는 데 도움
- 미리보기를 이용하면 납세자의 사용내역에 따라 9월말 기준 소득공제금액이 계산 납세자가 직접 복잡한 계산을 할 필요가 없음
- 전통시장, 대중교통, 도서·공연·박물관·미술관 사용액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액과 무관하게 각 1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
9월까지 이들 3개 분야 소득공제 한도를 소진하지 않았다면 330만원에 더해 추가 소득공제도 가능
연말 정산 미리보기는 홈텍스 사이트에서 가능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2. 전기차 올라탄 현대차…내년 증시도 `씽씽`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0/12/1253473/
1) 올해 내년보다 신차 수요가 늘 것
WHY? 코로나19로 인한 신차 수요 감소 반등 예상
2) 전기차 시장 성장에 수혜 입을 것
- 전기차 시장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
- 하나금융투자
글로벌 전기차 판매 대수 올해 267만대 추정 → 2025년 920만대로 연평균 27% 성장할 것으로 예상
"정책 효과와 시장 사이클 효과, 가격 효과가 어우러져서 높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
"유럽, 중국, 미국 순으로 높은 침투율을 예상한다"
침투율이란 해당 산업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말하는 것으로, 현재 전기차 침투율은 4% 수준에 불과해 시장이 열린 지 얼마 되지 않은 셈.
- 메리츠증권
침투율 0~10% 국면이 산업 초입 시점으로, 특정 기업보다는 관련 기업 전체가 주목
이진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전기차 주가 성과가 가장 좋은 침투율 10% 도달 시점이 2023년으로 추정된다"며 "올해보다 내년, 후년 관련 산업(2차전지, 전기차)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자동차 업종 밸류에이션은 `이익 성장성의 함수`가 아닌 `미래차 기술혁신의 함수`로 변화하고 있다"며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 출시를 시작으로 차세대 전기차 기술을 접목하게 될 전망으로 제네시스 EV, 아이오닉 5와 같은 매력적인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기 시작
다만 이들 국내 완성차 업체 투톱이 선전한다고 하더라도 미국 테슬라 등 전 세계로 시야를 넓힌 국내 투자자의 투자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국내 개인투자자들은 올해 들어 10월 말까지 현대차(2조4530억원)보다 테슬라(2조5700억원)를 더 많이 순매수한 상태다.
임은영 연구원은 "현대·기아차가 `제2의 차화정 랠리`를 재현하기 위해서는 폭스바겐, 도요타, GM 등 내연기관차 업체가 아닌 테슬라 등 전기차 업체 대비 상대적 매력이 돋보여야 한다"며 "전기차 경쟁 업체 대비 어느 한 가지 측면에서라도 차별화가 필요하고 실력으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858290&memberNo=45854895&vType=VERTICAL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전기차 판매 순위
1위 테슬라 2위 폭스바겐 3위 르노 4위 현대 5위 BMW
향후 전기차 시장이 완성됐을 때 사람들은 무슨 차를 살까?
테슬라 아닌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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