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존에 다음 이름으로 관리하던 서비스들을 다 카카오로 전환 중인데 다음 계정 통합할 때 호되게 당해서 티스토리 계정은 미뤄두고 안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다음 계정 통합할 때 제가 당한 일입니다.

 

 

1.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면 다음 계정이 살아있는 줄 알고 통합함

 

통합이란 기존에 있던 계정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기를 바라고 하는 게 아닐까요?

새로 계정을 생성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것도 15년 이상 쓰던 hanmail 계정인데 말입니다.

하지만 카카오가 말하는 통합은 기존 계정 접근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2. 통합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니 기존 계정과 연동 안됨

 

메일도 안 뜨고 카페도 안 뜨고 다음 아이디 찾기를 해도 제가 쓰던 아이디는 없는 아이디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수소문해보니 다음 아이디를 넣고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넣으면 임시로 로그인이 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전 그 방법으로도 안 되서 고객센터에 따로 문의를 했더니 해당 계정은 이미 없는 계정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아래 사유에 따라 아이디가 삭제된 거 같다고 하는데 명확한 사유는 모른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 다 해당하지 않고 휴면 전환 후 삭제됐을 가능성이 그나마 있는데 저는 20년 3월에 했고 그 전에 휴면계정이 됐다면 통합이 안되지 않았을까요? 

 

- 회원가입 시 철자를 잘못 입력하셔서 다른 아이디로 가입된 경우 (아님)
- 문의 시 아이디를 잘못 기재해 주신 경우 (아님)
- 아이디를 혼동하고 계시는 경우 (아님)
- 아이디가 휴면 전환 후 일정 기간 내 로그인하시지 않아 삭제된 경우 
- 아이디를 탈퇴하신 경우 (아님)
- 카카오계정과 통합 후 Daum 서비스 또는 카카오계정을 탈퇴하신 경우 (아님)

 

 

 

3. 없는 아이디라고 뜨면서 내 기존 아이디 블로그에는 누군가 새 글을 쓰고 있음

 

이게 대환장하는 포인트인데

제가 가입했던 아이디는 없는 아이디인데 그 아이디로 된 다음 블로그는 살아있고 누군가 계속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 문의했더니 누군가 제 아이디로 기가막히게 가입을 새로 하고 제가 쓰던 닉네임을 다시 쓰면서 같은 이름으로 블로그를 개설했을 수 있다는 답을 주었습니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이지요.

그러면서 해킹은 자기네 소괄 아니라고 수사기관에 요청하라고 하더군요.

 

 

제가 보기에 티스토리도 비슷한 수순을 밟을 듯 합니다.

안 그래도 티스토리 계정 하나 당 카카오 계정 하나씩 연동 안하면 내년 4월 이후 사용이 불편해질거라고 공지사항에 띄워놨던데 이런 식으로 기존 서비스는 홀대하고 통합을 가장한 서비스 탈바꿈을 하는 다음카카오에 심히 불만족스럽습니다.

 

알림이 뜨든 말든 저는 내년 4월 말까지 티스토리 계정 전환을 안할 생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